♦강정천유원지 소개
서귀포시 서쪽 8km지점에 위치해 있는 강정천(江汀川)은 물이 맑고 깨끗할 뿐아니라 용출 량이 많아 서귀포시의 주요 상수원으로 공급되고 있다.
사시사철 물이 솟는 '내길이소' 상수원지에서부터 바다까지 약 1.5km에 걸쳐 드넓게 펼쳐 진 하천변에는 은어가 대량 서식하며 물이 그리 깊지 않아, 여름철 은어 낚시와 함께 담수 욕을 즐길 수 있는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곳이다.
옛날에는 대가래천(大加 川)이라 불려 졌으며 내길이소.벼락맞은소,가시물소,남동지소,긴소,왕돌매기소 등의 고유지명을 가진 형승 지가 있다.
시냇물 양쪽가에는 50년 수령의 아름드리 소나무가 송림을 이루어 야영이나 그늘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바다와 맞닿는 절벽대에서 바다낚시를 하거나 동쪽편 모래해안에서 해수욕도 가능해 일석이조의 효과를얻을 수 있다.
강정천의 여름철 별미는 뭐니뭐니해도 은 어요리다. 여름철에 운영되는 천변의 간이휴게소에서 은어튀김이나 은어회등을 맛볼 수 있 다.시릴 정도로 차고 맑은 강정천에 발을 담그고 은어튀김을 먹고 있노라면 무릉도원이 따 로 없을 것이다.
특히 거대한 함정처럼 다가서는 단애의 절벽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 는 범섬은 갯바위 바다낚시의 1급포인트로서,많은 낚시꾼들이 가까운 포구에서 어선을 빌려 타고연중 몰려드는 곳중의 하나이다. 범섬의 아름다움은 섬 남쪽 해상에서 바라보았을 때 그 진가를 느낄 수 있다.
교통편은 서귀포나 중문에서 운행하는 강정행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운전기사분에게 친절하게 물어보면 만사오케이. 자가용운전하시는 분은 일단 서귀포에서 출발하실때에는 법환방향으로 가는 길로 접어들면 계속해서 가다보면 강정천이 나온다. '저곳은 정말 멋있다!'하면 그곳이 강정천이다.
몰라서 그냥 지나치면 과속을 하였거나 졸음 운전이니 주의하기 바래요. 여행을 할때는 속도를 천천히...그렇게 하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들어 피어난 꽃, 맑은 공기,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 모두다...그렇다고 너무 취해서 옆만 보지 말고 앞도 잘 보면서 다녔으면 합니다. |